QT

QT 소감문

3진 박용만지파 고준혁셀 고준혁집사

제목 : 예레미야 45(예레미야 45:1-5)

 

1. 말씀 요약

1~2절 서기관 바룩을 만나주시는 하나님

4절 하나님의 경고

5절 하나님의 약속

 

2. 소감 및 적용

보라 나는 내가 세운 것을 헐기도 하며 내가 심은 것을 뽑기도 하나니 온 땅에 그리하겠거늘바룩에게 주시는 하나님 말씀을 들으며 하나님께서는 과연 나에게 요구하시는 일이 어떤 것인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원하시는 부분이 맞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간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과거에는 하나님의 의를 높이기 힘쓰다가도 금새 나의 욕심이 차오르고 나의 의를 드러내려는 나 자신을 발견하고 뒤늦은 후회를 하곤 했었다.

은혜를 받으면 더 감사를 올려드리고 내 주변에 베풀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깊어져야 하는데 이상하게 내 것을 더 챙기게 되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경험은 내가 얼마나 교만하고 나약한 존재임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만일 하나님께서 내게 제재를 가해서 멈추지 않으셨으면 나는 예수그리스도를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고 나 잘난 맛에 사는 믿음 없는 불쌍한 삶을 살고 있을 것이다.

말씀이 내 안에 채워짐으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수시로 확인하게 되고 내가 아닌 하나님의 의를 높이려고 애쓰는 삶을 살게 된 것에 항상 감사함을 드리며 이 부요함이 내 주변 셀원들과 영예부 교사님들께 잘 전달되기를 소망한다.

하나님은 바룩에게 서기관으로써의 사명을 주셨듯이 우리에게도 사명을 주셨다. 내가 맡은 사명을 성실하게 감당하려고 할 때 하나님은 날개를 달아주시고 기적 같은 일들을 행하신다. 나같은 약한 존재가 구속사에 쓰임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은혜이고 기적이다.

 

3. 결단

첫째, 새벽 예배, 금요 철야, 기도, 쿰 실천 노트와 성경 통독을 통해 하나님과 만남의 시간을 더 깊게 갖겠습니다.

둘째, 자녀들에게 신앙 전수가 잘 될 수 있도록 가정 예배를 더 꾸준히 이어 가겠습니다.

셋째, 나의 일터에서 참된 크리스천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행동하겠습니다.

4. 기도

하나님! 우리는 연약한 존재이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의 사명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그 사명을 감당케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