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출애굽기 5 QT 소감문

 

3진 고준혁 집사

 

본문요약

1~3절 모세가 바로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달라고 요구

4~14절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들의 노역을 더 가중시킴

15~21절 이스라엘 기록원들이 바로에게 호소 및 모세와 아론에 대한 원망

22~23절 모세가 하나님을 원망

 

소감 및 적용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대로 바로에게 가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줄 것을 요구하지만 바로는 거절을 했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더 심한 노역을 시킴으로써 비난의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돌아와 전능하신 주께서는 왜 자신의 백성들을 돌보시지 않느냐며 하나님께 원망하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지만 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하는데 왜 안좋은 일이 생기지? 기도로 하나님께 아뢰고 나아가는데 왜 다른 사람들로부터 내가 비난을 받아야 하지? 하면서 내가 생각한 좋은 결과가 빠른 시일내에 나오지 않을 때 하나님께 불평을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건강을 위해 꾸준히 기도하지만 아프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왜 저에게 이런 아픔을 주시는지? 왜 빨리 치료해 주시지 않는지? 예전에는 하나님께 잔뜩 불평 불만들을 늘어 놓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의도가 있으셔서 그런지 기도로 나아가기 보다는 내가 당장 많이 아프고 불편하니까 하나님을 원망을 했습니다. 이제는 이런 나약한 부분들을 회개 드리고 하나님의 의도를 깨닫게 해달라는 기도를 제일 먼저 하게 됩니다.

제가 아픔을 경험함으로써 아프신 분들의 심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그럼으로써 개인의 기도보다는 지체들을 위한 기도를 하게 됩니다. 또한 아픔을 통해 나는 나약한 존재이고 하나님을 나의 주 하나님으로 고백하며 겸손하게 살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결단

쿰 노트 작성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에 더욱 집중하며 하나님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더 민감하게 기도로 반응하며 살겠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고 있지는 않은지 내 주변 사람들에 대한 나의 행동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가 언제나 깨어 있어 주와 동행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의심하거나 불평 불만 갖지 않도록 내면의 강건함을 허락하소서. 전능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