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를 나누겠습니다.

소속:2진 신명자지파 이미애셀 유사라집사

말씀:예레미아46

말씀요약:

1~12: 애굽에 관한 여호와의 말씀

13~26: 바벨론왕 느부갓네살 왕이 애굽을 치리라는 예언

27~28: 무시무시한 전쟁중에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하리라

말씀묵상

강한 군사력만 믿고 교만히 행하던 애굽이 바벨론에의해 망하는 상황의 전개를 기록한 부분입니다. 그격동기에 남유다도 평안 할 수 없었습니다. 남유다도 망하게 됩니다. 역사는 반복된다는 것을 보게됩니다. 요즘 미국과 중국의 틈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우리나라 정세를 보는 것 같습니다. 애굽과 바벨론의 싸움인데 남유다가 망하게 되는 비극이 일어납니다. 지금도 세계정세가 미국과 중국의 힘겨루기에서 주변 나라들이 경제적으로 위협을 받고 정치적으로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적인 삶은 더욱 어려워지는 현실을 바라봅니다. 저도 이율이 높아지면서 집을 구매한 이자를 갚느라 매달 고전중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지키기가 어려웠습니다. 매번 그랬던 것처럼 100일 작정기도를 드리기로 마음을 먹고 지금 매일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매일 은혜가 넘치고 집중력있게 기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가정이 회복되고 가족간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27절에서 구원,평안,안전을 약속하십니다.

28절에서 임마누엘을 약속하십니다.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마태복음5:18>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경제적으로, 혹은 건강상의 문제로, 관계상의 문제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분들도 힘을 내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흔들릴 때마다 시편23편을 필사하고 교회에와서 기도합니다. 뒤를 돌아보니 한번도 하나님께서 내곁을 떠나신적이 없으시며 한번도 외면하거나 보호를 소홀히 하신적이 없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말씀묵상하기 전에도 QT할 마음의 여유조차 없었습니다. 그러나 셀가족들에게 중보기도를 요청하고 말씀을 묵상하기 시작했더니 너무도 저의 상황에 딱맞는 말씀으로 위로와 평안을 주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님은 저에게 큐티를 통해 위로와 평안을 주시길 원하심을 깨달았습니다.

적용하기

1.100일작정 새벽예배 75일까지 마무리 잘하기

2.성경 매일 3장씩 읽기

3.감사기도 5가지씩 매일 기록하기

기도

하나님아버지, 감사합니다. 말씀을 통해 저를 구원하셨고 평안과 안전을 약속하셨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제는 저와 가족을 위해서만 기도하는 어린아이 신앙이 아닌 나라와 민족을 품고 기도하는 자로 성장하길원합니다. 이기적인 자아를 내려놓고 주변을 돌아볼줄 아는 주님의 자녀로 성장하게 인도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