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4진 김은희c지파 김진주셀 김현미b 집사

 

*제목; “그리하여야 살리라”(신명기4:1-9)

*말씀요약

1.‘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입니다(1)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대상은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들, 하나님이 사랑하기로 작정한 사람들, 하나님이 택하고 구원한 사람들, 즉 가나안 땅에 들어가야 할 사람들, 바로 저와 우리들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이 명령하는 규례와 법도, 그 방식대로 살아야지만 살 수 있으며, 하나님의 스타일로 살 때 비로소 하나님이 그 삶을 보장해 주십니다.

 

2. 완전하고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하지 말라고 합니다(2)

하나님 자체가 완전하고 거룩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도 완전하고 거룩한 줄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힘을 다해야 합니다. 그 완전함과 거룩함을 지킬 수 없다고 해서 더하거나 빼면 안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하고 거룩하여 하나님의 사람을 죄로부터 분리되게 하고 진멸의 대상처럼 살지 못하게 하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3.여호와께 붙어 사는 자들은 여러 민족 앞에 지혜가 되고 지식이 됩니다(6)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따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용서하고 배려하고 존중하여 살면, 여러 민족들이 하나님의 백성들은 지혜와 지식이 있는 백성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규례와 법도는 그런 힘이 있습니다.

 

*소감 및 적용

직장 생활로 바쁜 나의 일상이 가끔은 핑계가 되어 예배에 소홀하게 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며 회개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내가 지금 어느 자리에 있는지 조차 인지하지 못한 채 매일을 앞만 보며 달리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이면 지켜야 할 규례와 법도가 있음을 다시 깨닫게 되어 기쁨니다. 잊고 있었고 놓치고 있었던 하나님의 참된 진리의 말씀을 마음에 다시 새겨 봅니다. 주님께 붙어 있어야 살 수 있음을 고백하며, 하나님의 스타일로 살 때 비로소 하나님이 그 삶을 보호해 주시고 보장해주심을 굳게 믿습니다. 매일 우선 순위를 주님 앞에 올려드리는 삶을 살기를 결단하며 훈련 하겠습니다.

 

*결단

첫째: 바쁘다는 핑계로 놓친 금요철야예배와 주일예배를 꼭 지키겠습니다.

둘째: 쿰실천노트 꾸준히 실천하겠습니다.

셋째: 성령 받은 자의 삶으로 회복되어지고 확장되어지는 능동적인 삶을 살겠습니다.

 

*기도

사랑으로 우리의 갈 길을 인도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이번 말씀을 통하여 회개의 시간을 가지며 돌이킬 수 있슴에 감사 드립니다. 또한 느슨했던 저의 예배가 회복되고 말씀 붙잡고 굳건히 서며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의지하며 살기를 결단합니다. 언제나 긍휼을 베풀어 주시는 주님께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