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2021년 7월 7일 RTC_최금진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1.07.11 조회수51

RTC 소감문

 

3진 박용만 지파 유재준셀 최금진 집사

 

말씀 요약

 

:4:15-24 “그리하여야 살리라

 

1. 우상은 무엇인가? 우상숭배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가르쳐 주십니다. (15-16)

 

우상이란 인간이 자기를 위해 만든 아무런 힘이 없는 형상입니다. 영적인 하나님을 형상화하여 숭배하는 것은 하나님을 거절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우상처럼 힘없는 조각으로 만들어 버리는 악행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삼으셨기 때문에 자기 백성을 위해 배정해 놓으신 만물의 형상을 조각하여 우상숭배 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2. 이스라엘이 우상숭배하면 언약을 맺었어도 여러 민족 중에 흩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24-28)

 

여호와는 소멸하는 불이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라서 인간의 죄와 죄악에 대하여는 불로 심판하시는 분이십니다.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하고, 건져내고, 훈련시켜서 하나님이 택하신 땅에 들어가 세상에 대한 제사장 나라로 살게 하려는데, 그런 이스라엘이 하나님 대신 다른 것에 경배하는 죄악을 저지른다면, 불러내어 기업으로 삼은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에 흩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3. 그러나 네가 만일 거기서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찾으면 만나리라. (29-30)

 

하나님은 우상 숭배하는 죄악을 범하면 심판하시지만, 고난 중에 하나님을 찾게 되면 만나 주시는 기회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징계를 통해서 돌이키게 하시고, 회개할 기회를 주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시기로 스스로 언약하셨기 때문입니다.

 

 

소감 및 적용

말씀을 통해서 느낀 점은 하나님은 참으로 나를 많이 사랑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택하신 저에게 은혜를 부어 주시기로 작정하시고, 친절하시게도 정규 코스를 정하여 은혜를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도 알려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쓰임에 합당하지 않은 행동을 할 때 가차 없이 심판하시고 고난을 주시는 하나님이심을 보여 주십니다. 그럼에도 회개하면 용서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저는 6살 여아 쌍둥이의 아빠입니다. 우리 집 아이들이 한 해 한 해 건강하게 자라나는 모습을 보고, 이쁜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 어찌나 이쁜지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듭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나름 자아가 생겨서인지 자기 고집을 부리고, 하지 말라는 것을 하고, 말도 잘 안 듣고, 자기 멋대로 행동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참 많이 속상하고, 화도 나서 아이에게 화풀이를 하곤 합니다.

그런데 정작 내가 하나님 앞에 제 멋대로 행동하고, 하나님이 하지 말라는 대로 행동할 때 하나님도 내 마음과 다르지 않으셨겠구나라고 사뭇 깨달았고, 그런 나를 용서하시고, 사랑하신다고 생각하니 마음 속에 감격이 밀려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저의 아이들에게 얼마나 어리석고 부끄러운 행동을 하였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말씀을 통해 앞으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차 버리는 자리가 아닌 은혜를 받는 자리를 찾아다니도록 행동할 것을 다짐합니다.

 

결단

매일 3가지 감사 기도하기

매일 10분이상 성경말씀으로 영성 회복하기

 

기도

사랑의 주님,

우리가 어긋난 길을 갈 때, 때로는 고난을 통해 우리 죄를 깨닫게 하시고, 회개하면 사랑으로 모든 것을 용서하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얼마나 크신 지 깨닫게 됩니다.

이 몸이 비록 자그마한 바람에도 흔들리는 갈대와 같이 나약한 존재인지라, 수많은 죄악을 범하여 주님을 상심케 하지만, 저 같은 죄인도 택하여 사랑해 주시고, 어떻게든 은혜를 부어 주시려 힘쓰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리며, 우리 구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