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수요오전 예배 RCT 소감문 (2025.7.9.)

1진 정영란지파 윤지예셀 송현숙권사

 

*말씀요약*

본문말씀 :17:11~17(구원 받는 믿음)

 

신앙생활은 곧 믿음생활입니다.

성경말씀은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구원 받는다고 말합니다. 가장좋은 믿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원 받는 믿음입니다.

2. 믿음은 출발점이 같아도 나중에 어느 분기점에서 갈라집니다.

나병환자 10명을 치유하시니 그들은 모두 제사장을 만나기 위해 떠납니다 모두 치유를 받습니다 그중 9명은 그대로 떠나버리고 1명만이 예수님에게로 돌아옵니다.그리고 큰소리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예수님께 가까이 와서 발앞에 엎드리며 감사할 줄 압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 소원성취 해주셔도 멀어지지 않고 주님께 지속적으로 더 가까이 가서 더 열심히 감사하며 섬기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나병에 관한 예수님의 관점.

사람은 예수그리스도 의 보혈을 통해서 부정한 사람에서 정결한 사람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정결하게 만들어주시는 이유는 하나남께 더 가까이 오라는 초청입니다.

4. 구원 받는 믿음 .

하나님의 관점은 겉사람뿐 아니라 속사람에게 있습니다. 속사람이 회복 되지 못하면 질병아래 여전히 있습니다. 속사람의 치유와 회복은 허락하신 은혜의 시간을 통해서 변화 됩니다. 죄의 성품에서 예수님의 성품으로 변화됩니다.

5. 성령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의 회복을 위해 역사하십니다.

 

*말씀소감 및 적용*

교회에 다닌다고 크리스찬이라고 말하면서 진정한 믿음 생활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주일 성수하고 헌금 하고 봉사활동도 가끔 하면 되었지 하는 어리석고 부끄러운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바라보며 이번주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통해 화들짝 놀라 또 회개하는 어리석은 저를 발견합니다. 우리의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생활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문제는 구원받는 믿음입니다. 그래서 전 한 집사님을 떠올렸습니다. 에전 교회에 다닐때 제가 너무나 좋아하고 성품도 아주 좋으신 분이었는 데 교회도 빠지지 않고 잘 다니고 봉사활동도 너무나 잘하고 항상 교회행사에도 솔선수범으로 잘하시는 분이었는데 정말 놀랍게도 구원의 믿음이 없었습니다. 너무나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결국 지금은 교회도다니지 않고 하나님을 떠난 안타까운 경우를 보면서 구원의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믿음이 없이는 신앙생활이 힘들어짐을 새삼 또 일깨워 줍니다.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음으로써 구원 받을수 있습니다. 구원받는 믿음으로 우리는 더 가까이 하나님곁에서 정결함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죄의 성품에서 예수님의 성품으로 바뀌기를 기도합니다.

 

 

결단.

하나님말씀에 순종 하겠습니다.

2. 항상 정결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3. 하나님께 더 지속적으로 열심히 섬기며 감사하겠습니다.

 

기도

사랑이 많으신 주님 너무나 부족하고 연약한 저를 사랑하시어 자녀삼아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주님께 더 지속적으로 더 가까이 가서 더 열심히 섬기게 하여 주시옵시고 순종 하는 저희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모든 말씀 전능하신 예수님이름으로 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