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T
노필례지파 최고언셀 최고언권사
1. 말씀 요약 (누가복음 4장)
(1) 사탄의 세 가지 시험 (4:1~13)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동안 성령에 이끌리시어 시험을 받으심
*첫번째 시험 : 돌이 떡이 되게하라 (육신의 정욕)
*두번째 시험 : 내게 경배하라 (이생의 자랑)
*세번째 시험 : 예루살렘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라 (안목의 정욕)
(2)은혜의 해 희년의 선포 (4:14~21)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자에게 자유를 눈 먼자에게 다시 보게함을 전파하며 눌린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하심이라
(3)고향 사람들의 배척 (4:22~30)
나사렛에서 사람들이 예수님을 요셉의 아들이라 비하하며 회당에서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동네 밖으로 쫓아냄
(4)예수님의 세 가지 사역 (4:31~44)
*가르치심 (31~32)
*귀신을 쫓으시고 병자를 고치심(33~41)
*복음을 전파하심 (42~44)
2. 소감 및 적용
누가복음 4장에서 예수님은 성령에 이끌리어 광야에서 40일 동안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의 세 가지 시험을 말씀으로 이기신 후에 비로소 가르치고, 병자를 고치시고, 복음을 전파하시는 예수님의 3대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왜 예수님은 먼저 시험을 받으셨는가’, ‘나는 어떻게 시험을 이길 것인가?’에 대해 묵상해 보았습니다.
우리의 삶에도 이모양 저모양으로 시험은 늘 찾아 옵니다.
작년 이맘때 십여년만에 샘파 섬김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영혼들을 만나게 될까, 하나님은 어떻게 일하실까..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한달 전부터 준비기도를 시작했습니다.
부부가 함께 섬기다 보니 가정의 평안이 더욱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오랫동안 투병하셨던 어머님이 샘파 시작 몇주 전부터 위태로우셨고 첫 주차를 앞두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첫 주부터 섬김의 자리에 빠지고 싶지 않아 저희 부부는 기도하였고 많은분들의
중보와 위로가 함께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어머님을 잘 보내드리고 모든 절차를 마치고 바로 다음날 샘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기도하며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올해도 샘파 시작 바로 전날 친정 엄마가 방광 조직검사를 받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며 마음이 분주 해지고 집중하지 못 할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몸이 아파도, 깁스를 하고도, 편찮으신 양가 부모님을 돌보면서도 자신에게 맡겨진 섬김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많은 분들을 보며 배우게 됩니다.
나의 일을 하나님께 맡기고 나는 하나님이 맡기신 자리에서 순종 할 때에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게 된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가르치시고, 병자를 고치시고, 귀신을 쫓으시며 복음을 전파하시기 위해 먼저 성령의 충만함으로 시험을 모두 물리치신 것처럼, 우리가 생명을 위해 하는 모든 일들이 온갖 시험을 이겨야지만 가능한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험을 이길 수 있을까요?
예수님이 당하신 세가지 시험이 나를 넘어뜨리지 못하도록 날마다 점검하며, 예배와 기도와 말씀으로 거룩을 쫓으며 살 것을 다짐해 봅니다.
3.결단
삶 속에서 수많은 선택을 할 때마다 육신의 생각을 따르지 않고 성령의 생각을 따를 것을 결단합니다.(육신의 정욕)
나의 의를 내려놓고 내 생각 판단을 내려놓고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인정하기를
결단합니다.(안목의 정욕)
죄를 멀리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을 결단합니다. (이생의 자랑)
4. 기도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여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을 본받아 성령 충만함으로 시험을 이길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